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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현명한 투자자의 사고방식 따라잡기

메타버스 관련주 초간단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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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아크의 분석자료를 통해 메타버스를 대표하는 vr ar 분야가 향후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간단하게 요약할 것이기 때문에 웬만하면 원본을 찾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가상현실 메타버스 관련 산업은 3가지 분야 게임, ar, vr로 나뉩니다.

메타버스 관련 산업의 시장 규모는 2025년까지 연평균 17% 이상 상승해 3900억 달러가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현재는 가상현실과 현실세계가 거리가 있지만 미래에는 가상현실과 현실세계가 밀접하게 연결될 것입니다.

글로벌 게임 시장을 게임 판매, 게임 내 아이템 판매 시장으로 나누면 2010년 게임 판매가 80%, 게임 내 아이템 판매가 20% 였습니다. 2015년 5대 5가 됐고 2020년 25%, 75%로 게임 내 판매가 게임 판매를 앞질렀습니다.

앞으로 이런 흐름은 더 강화돼 2025년 인게임 판매가 95%를 차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게임 판매는 일회성 이익이지만 인 게임판 매는 지속적으로 이익을 내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게임 산업의 이익 흐름이 더 좋아질 것입니다.

게임은 집과 직장과 함께 우리 삶의 중요한 영역이 될 것입니다.

현재는 매일 1.1시간을 게임하는데 쓰고 있지만 5년간 이는 1.5시간으로 늘어난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인게임 판매가 높게는 연평균 21% 상승할 것입니다.

 

 

 

 

 

ar시장에서는 현재 스마트폰 관련 제품 시장이 대부분입니다.

스냅챗, 페이스북, 애플 등 기술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기업들이 글래스에 상당히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2030년에는 글래스가 대부분을 차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vr 몰입감 기기의 비용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vr 기기는 2030년 가격이 하락해 스마트폰의 채택률을 따라잡을 것으로 보입니다.

2020년 2만 달러에서 2030년 1700달러까지 떨어질 것입니다.

이때가 되면 vr은 콘솔게임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에 사용될 것입니다.

 

 

중요한 것만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타버스는 게임, vr, ar로 나뉜다.

게임 산업은 인게임 판매가 급증할 것이다.

ar 산업에는 글래스가 부상할 것이고

vr은 2030년부터 본격적으로 확장될 것이다.

2025년까지 게임산업은 인게임 판매를 중심으로 연평균 16%

vr-ar은 ar 글래스 시장의 등장으로 연평균 59%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메타버스 관련주를 찾을 때 '인게임 판매', 'ar 글래스' 이 키워드를 중심으로 투자처를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절대 절대 매수매도 추천이 아닙니다.

이 글을 통해 투자 인사이트를 얻으셨으면 합니다.

반드시 원문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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